【오사카 출발】 키노사키 온천에 당일치기로 갔다온 후기 및 버스여행 후기

칸사이에는 거의 유일한 온천 마을 ‘키노사키 온천 마을‘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온천마을이 생겼을 때부터 온천의 온도도 서로 다른 개성적인 온천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어딘가 여유러운 분위기의 마을입니다.오사카로부터 버스로 약 3시간반 정도의 거리이기 때문에,당일치기로도 즐길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이번에는 실제로 오사카에서부터 키노사키 온천에 당일치기로 갔다온 후기를 알려드릴게요.제가 직접 탄 버스의 자세한 교통편이나 중간중간에 들른 관광지 사진을 같이 보여드리면서 소개해드릴테니 꼭 여행계획을 세우실때 참고해주세요!

키노사키 온천이란?

城崎温泉

키노사키는 효고현 북부에 바다와 맞닿아있는 칸사이 지방에 거의 유일한 온천 마을입니다!717년에 키노사키에서 온 승려 도치상인이,불치병에 걸린 사람들을 살리기위해서 1000일간의 수행을 했더니,720년에 온천이 나오기 시작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키노사키 온천 마을은 1300년이상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죠노자키에서’를 저술한 시가 나오야를 비롯해 많은 문호들의 사랑을 받았던 온천마을이기도 합니다.
여관에 숙박하는것도 좋지만,오사카에서부터 당일치기로 갈수있는 거리에 있는것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7개의 온천에서 여유롭게 즐기시는걸 가장 추천드립니다.

키노사키 온천에 당일치기 버스여행으로 갔다온 후기!

오사카에서부터 키노사키 온천까지는 버스로 3시간반 정도 걸립니다.아침 빨리 출발하면 당일치기여도 충분히 키노사키 온천을 즐기실수 있습니다.이번에는 실제로 버스로 여행한 후기를 시간순으로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7:20 오사카 출발

バスターミナル

오사카역에서 도보 약 3분 정도 거리에 있는 한큐 3번가에 있는 한큐 고속 버스터미널로부터 키노사키 온천행의 버스를 탑승합니다!

バス

이번에 탄 버스는 한큐 관광버스회사가 운행하고 있는 키노사키 온천-오사카행 버스입니다.7시20분에 맞춰서 바로 출발하기때문에,시간을 여유롭게 잡으시고 버스터미널로 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バス車内

차량 안 모습은 이런느낌입니다! Wi-Fi이용도 가능하기때문에 지루할 틈 없이 이동할수있습니다.휠체어나 유모차도 승차 가능합니다.

化粧室

제일 끝쪽에는 언제든지 이용할수있는 화장실이 있기 때문에,안심하고 버스를 타실수 있습니다.

10:47 키노사키 온천 도착

城崎温泉

약3시간 반 정도를 달려서 무사하게 키노사키 온천에 도착했습니다! 보슬비가 조금씩 내리는 날씨이긴 하지만,산책을 시작했습니다.

城崎温泉マップ

키노사키라고 하면 온천이 제일 유명합니다!그래서 이번에는 마을 지도를 보면서 어느 온천에 먼저 갈지 즐거운 고민을 잠시 해봅니다.

11:20 일단 ‘이치노유’에 들어가서 최고의 컨디션으로 시작해보자!

一の湯

키노사키에는 당일치기 온천을 즐길수 있는 온천이 7개가 있습니다.일단 먼저 ‘이치노유’로 발걸음을 옮겨봅니다.멋진 외견을 보니까 기대가 높아지네요!

入浴券

창구에서 1일 입욕권을 구입했습니다!입욕료는 700~800엔이기 때문에 2곳 이상의 온천을 가실 예정이신 분은 1일 입욕권을 구입하시는게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치노유는 합격기원/교통안전/개운초복(운수가 트이고 복을 가지고오게함)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온천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그중에서도 명물인 ‘동굴의 온천’은 절반은 동굴이고,절반은 빛이 내리는 신비적인 분위기의 온천입니다.물이 흐르는 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음을 편안해지고,몸도 마음도 따뜻해집니다.덕분에 키노사키 산책을 아주 좋은 기분으로 시작 할수 있었습니다!

一の湯休憩スペース

2층에는 큰 휴게소가 있습니다.온천에서 나온 후에 여유롭게 즐길수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이치노유의 영업정보

영업정보 7:00 ~13:00  (※수요일 휴업)
주소 효고현 도요오카시 죠자키쵸 유시마 415-1
(兵庫県豊岡市城崎町湯島415-1)
전화번호 0796-32-2229
공식사이트 이치노유의 자세한 사항은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12:30 프레쉬 주스&스무디 키노사키 야채과일 주스로’ 수분 보충

ジュース屋

온천에서 몸을 따뜻하게 한 후, 목을 축이고 싶은 기분이 들어서 이치노유를 쭉 걷다가 바로 앞에 있는 쥬스집을 발견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바나나 쥬스나 과일 믹스 쥬스,복숭아 스무디등 메뉴가 너무 많아서 10분정도 고민한 끝에,망고나 요구르트가 들어간 망고 스무디를 주문했습니다.

マンゴースムージー

망고 스무디 쥬스를 마시면서 멋진 풍경을 구경하면서 잠시 사색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 프레쉬 주스&스무디 키노사키 야채과일 주스’의 영업정보

영업정보 10:00~21:00 (※수요일 휴업일.)
주소 효고현 도요오카시 죠자키쵸 유시마 644
((兵庫県豊岡市城崎町湯島644))
전화번호 0796-32-0101
공식사이트  ‘프레쉬 주스&스무디 키노사키 야채과일 주스점’의 자세한
정보는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12:50 ‘식당 야마요시’에서 일본식 런치를 먹은 후기

お食事処 山よし

목을 축인후에는 배를 채우고 샆어져서 버스가 도착한 투어리스트 인포메이션에 인접한 ‘식당 야마요시’에서 점심시간을 가져보기로 했습니다.

かに鍋うどん

키노사키 온천은 게가 유명해서,게 우동을 주문했습니다.게살이 잔뜩 들어있어서 식감도 좋고 맛있었습니다.그외에도 회 정식,게살 샤브샤브 정식,게살 찌개,게살튀김 정식등 다양한 게 요리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식당 야마요시’의 영업정보

영업정보 8:00~23:00(LO 22:00)
주소 효고현 도요오카시 죠자키쵸 유시마96
(兵庫県豊岡市城崎町湯島96)
전화번호 0796-32-3841
공식사이트

14:00 ‘사토노유’에서 사우나를 하면서 힐링

さとの湯

식당 야마요시 맞은편에 있는 ‘아사노유’에 가보기로 했습니다.목욕탕이 매우 넓고,다양한 온천이 있었습니다.특히 3층에는 43℃의 미스트사우나와 90℃정도의 고온 드라이 사우나,노천온천이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드라이 사우나에 들어간 다음에는,찬물로 샤워를 하고나서 흰 벤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산을 바로보며 잠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さとの湯休憩スペース

잠시 쉴수있는 공간은 타타미로 되어있었습니다.이곳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낮잠을 자는것도 기분이 좋을거같아요.다시 오고 싶은 멋진 온천이었습니다.

◎ ’사토노유’의 영업정보

영업정보 13:00~21:00 (※월요일 정기휴일)
주소 효고현 도요오카시 죠자키쵸 이마즈 290-36
(兵庫県豊岡市城崎町今津290-36)
전화번호 0796-32-0111
공식사이트 사토노유의 자세한 사항은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15:15 ‘TOKIWA GARDEN’에서 잠시 한숨돌리기

トキワガーデン

잠시 쉬면서 한숨돌리고 싶은데 괜찮은곳이 있나 싶어서 찾아보다가 멋진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TOKIWA GARDEN(토키와 가든)이라고 하는곳입니다.

トキワガーデン店内

가게안은 멋진 분위기이고, 자유롭게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많은점도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

抹茶アフォガート

이번에 시킨건 녹차 아포카도입니다.시원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뜨거운 녹차를 뿌려서 먹는 형식의 메뉴였습니다.두개를 함께 먹으니까 의외로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 TOKIWA GARDEN의 기본정보

영업정보 9:00~17:00 pm(LO.16:30 )(※ 화요일 정기휴일)
주소 효고현 도요오카시 죠자키쵸 유시마 788
(兵庫県豊岡市城崎町湯島788)
전화번호 0796-21-9126
공식사이트 TOKIWA GARDEN의 자세한 정보는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16:20 ‘코우노유’에서 대자연과 정적을 즐기기

鴻の湯

키노사키 온천 관광의 가장 마지막을 장식하기 위해 방문한곳은 ‘코우노유’입니다.부부원만,불노장생,행복을 부르는 온천으로 알려져있는곳입니다.저는 독신이어서 불노장생을 빌면서 온천에 들어갔습니다.노천온천의 정원 온천은 최고의 공간이라고도 할수있죠. 온천 정원 목욕탕이라고 불리우는만큼 식물이 주위에 우거져 있어 운치를 느꼈습니다.제가 들어갔을 때는 소리가 거의 없고 아주 조용했었습니다.이번에 방문한 3곳의 온천 중 가장 편안한 목욕탕이었습니다.멍하니 생각을 하기에는 가장 좋은 목욕탕인 것 같아요.

◎’코우노유’의 영업정보

영업정보 7:00~23:00 (※화요일 정기휴일)
주소 효고현 도요오카시 죠자키쵸 유시마 610
(兵庫県豊岡市城崎町湯島610)
전화번호 0796-32-2195
공식사이트 코우노유의 자세한 사항은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17:40 키노사키 온천 출발

城崎温泉バスターミナル

최고로 즐거운 산책을 즐기고 나서 슬슬 돌아갈 시간이 되었습니다.처음에 도착했던 투어 인포메이션 앞에서 버스를 기다립니다.

バス

돌아가는 길은 전담버스(주식회사) 운행편으로 오사카로 향합니다.스노 보드나 자전거 등 커다란 짐도 트렁크에 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バス車内

차량 내부는 4열 좌석이고, 뒤쪽에는 화장실도 있습니다.Wi-Fi도 이용하실 수 있고, 꾸벅꾸벅 여유롭게 주무실수 있는 공간입니다. 스마트폰을 하면서 휴식하실수도 있고,자유롭게 지낼 수 있는 버스공간이었습니다.

20:58 오사카 도착

무사히 오사카에 도착했습니다.최고의 하루였습니다!

키노사키 온천 버스 여행은 최고였습니다!

이번에는 오사카에서부터 키노사키 온천에서까지의 버스여행을 한 후기를 써보았는데 어떠셨나요?3곳의 온천 모두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또 한번 온천을 돌아다니면서 온천투어의 즐거움을 느낄수있었습니다.고속 버스라면 가는길도 오는길도 자면서 조용히 보내실수있습니다.혼자여도,친구나 연인끼리여도 함께 즐길수있는 키노사키 온천,다음 여행지로 어떠신가요?

키노사키 온천-오사카 행 버스는 이곳에서 예약하실수있습니다

이번기사에 소개한 고속버스 키노사키온천-오사카 행 버스는 Japan Bus Online에서 예약하실수있습니다.꼭 활용해주세요!

키노사키온천-오사카 행 버스의 자세한 사항은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고속버스를 예약하신다면 <Japan Bus Online>에서

※이 기사에 기재되어 있는정보는 기사 작성시의 정보입니다.
최신정보와 다른경우가 있습니다.주의해주세요
 ※버스 차량촬영시에는 충분히 주위를 배려해서 촬영했습니다.

Writer

Avatar photo

Bus Repo Editorial Department

버스 여행 취재 편집부 안녕하세요, ‘버스레포트‘는 ‘버스여행’의 즐거움과 매력을 전해드리는 종합매체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버스 레포트라이터들이 버스를 이용해 전국 방방곡곡을 돌며 인기 명소부터 숨은 명소까지, 버스에서 느낄수있는 편리함과 즐기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